📓 개발 일지

다시 시작!!

놀러와요 버그의 숲 2021. 7. 22. 22:50
728x90
반응형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다. 다시 노마드코더로 돌아왔다. 그냥 원래 내 페이스대로 가는게 맞는거 같다. 아니 근데 배우는 내용이 너무 헷갈리고 어렵다. ㅋㅋㅋㅋ 아 진짜 멘붕이다. 나 머리 나쁜 거 같다 ㅋㅋㅋ. 아마 적응 하면 나아질 것 같은데. 아 그리고 벨로그에 글을 썼다가 너무 자동완성되는게 싫어서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왔다. 지금 어처피 나 혼자 쓸건데 굳이 개발자 전용 블로그를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아니 그리고 오늘 배운 내용은 무슨 강의를 세번을 들었는데 못알아먹겠다.ㅋㅋㅋㅋ 아니 이거 맞냐?ㅋㅋㅋ

 

배운 내용 

 

1. CSS 라고 불리는 이유: 폭포 마냥 위에있는 코드부터 차례차례 읽기 때문

inline css : html 안에 포함

external css : html과 분리해서 작성

 

2. external css 하는법.

 

예를들어 style.css 라고 css 파일을 만들었으면.

<link href = "style.css" rel="stylesheet"/> 라고 추가하면 된다.

 

3. 

black: 옆에 올수 없다. 대부분의 박스 유형 ex) div

inline: 같은 줄에 위치. 옆에올 수 있다. ex) <span> <a> <image>

 

4. html 전체에 맥이는 방법

 

<head> <style> html { background-color: white;} </style> </head>

 

5. 박스의 세가지 특징 1)margin  box 경계의 바깥에 있는 공간 ex) margin: 20px 15px -> 상하 20px 좌우 15px

                                  2)padding: 경계로부터 안쪽에 있는 공간

                                  3)border: box의 경계  ex) div {border: 2px solid black;}

 

6. 호출 방법 세가지

1) 그냥 호출  -> ex) div {height:150px}

2)id를 이용해서 호출 -> ex) #first(id이름) {   }

3) class 이용 ->  ex) <span class="tomato" > 안녕 </span> 이라고 하고 

 .tomato {} 이런식으로 부른다

 

-코드는 반복되는 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class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7. 전체 적용하는 방법

 

* { } 이렇게 하면됨

 

8. flexbox  이거 x발 뭔말인지 모르겟다. 중간에 너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