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분석/니콘내콘

니콘내콘 마이페이지 기능

놀러와요 버그의 숲 2022. 1. 24. 23:27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니콘내콘 어플의 마이페이지 화면에 대해서 분석 & 비교 해볼 것이다.  🔎

 

 

니콘내콘 어플의 마이페이지

 

 

니콘내콘 어플같은 경우 메인 홈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버튼을 누르면 마이페이지와 비슷한 기능이 모달로 구현되어있다.

이곳에서 나의 니콘머니, 결제수단, 기프티콘 판매 등 여러 탭들이 존재한다.

 

이것은 조금 취향차이가 존재할 수 있긴한데, 개인적으로 나는 네비게이션 바가 있고, 마이페이지가 그쪽에 따로 있는 것이 편하다고

느낀다.

 

니콘내콘에는 네비게이션 바가 없다. 개인적으로 여러 페이지를 이동 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바가 있었으면 훨씬 더 편한 UI가 될것이라

생각한다. 🤔

 

경쟁업체 '팔라고' 어플의 마이페이지 

 

 

경쟁업체인 '팔라고'의 나의 메뉴 페이지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사용가능금액이 카카오처럼 구성된 것이 훨씬 눈에 잘 들어왔다. 👀

뭔가 한눈에 나의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는 탭이 있는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오늘의집&당근마켓&배달의민족 어플 마이페이지

 

 

오늘의집, 당근마켓, 배달의민족 어플 모두 마이페이지가 따로 있고, 니콘내콘 어플처럼 모달로 구성이 되어있지는 않다.

 

확실히 뭔가 나의 프로필이나 설정들을 관리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별도로 존재하는 것이 보기 좋다고 생각한다.

 

 

 

니콘내콘 어플 개선점 요약

 

1. 니콘내콘 어플에도 네비게이션바가 존재하고, 나의 사용가능 금액, 충전 등이 있는 마이페이지를 모달이 아닌 별도의 페이지로 구성하면 더 좋은 어플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유: 즐겨찾기 기능, 마이페이지 등을 편하게 오고가려면 네비게이션 바가 있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또한 마이페이지를 따로 만들어서자신의 정보나 사용가능 금액 등을 한눈에 보여주는 것이 훨씬 익숙하다고 느껴지기 때문이다.

 

 

 

오늘의 TMI

 

이제 어느정도 니콘내콘 어플이 개선했으면 하는 지점들을 많이 분석했다고 생각한다.

이제 오늘부터 내가 직접 리액트를 이용해서 UI를 개선하는 🔨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한다.

정말 열심히해서 니콘내콘 어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으면 좋겠다. 😀